올 한해 사업평가와 내년 계획 발표
[강진=뉴스핌] 지영봉 기자 = 한국농촌지도자 장흥군연합회는 최근 장흥군농업기술센터에서 군 및 읍면 농촌지도자 임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말총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연말총회에서는 감사보고에 이어 올해 추진한 농촌지도자회 사업운영 결산보고 등 사업 토의가 진행됐다.
[강진=뉴스핌] 지영봉 기자 = 농촌지도자장흥군연합회 연말총회 기념사진 [사진=장흥군농업기술센터] 2019.12.26 yb2580@newspim.com |
2020년도 공공비축미로 선정된 새청무, 신동진 품종 특성 및 자율교환, 정부 보급종 신청 홍보, 유용미생물 보급,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LS), 2020년 농촌진흥시범사업 홍보 교육이 이뤄졌다.
위광량 농촌지도자 군연합회장은 "읍면 농촌지도자회 조직의 활성화에 기여해 온 읍면 회장단의 노고에 감사와 더불어 새해에는 여성농촌지도자 회원 영입과 우량품종 보급 등에 심혈을 기울여 농가 소득이 배가 되도록 하는데 모든 역량을 결집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구영란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개회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통해 "농촌 현실이 어렵다고 하지만 이 가운데에서도 새로운 틈새 작목을 개척하고 있는 농가들의 성공 사례를 주위에서 많이 찾아볼 수 있다"며 "새해에는 새로운 기술보급 사업에 역점을 둘 계획이다"고 말했다.
yb258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