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에서 택배 주문·운송장 출력·실시간 조회 등
[서울=뉴스핌] 정탁윤 기자 = 종합물류기업 한진이 '원클릭 택배 서비스' 전용 앱(App)인 '한진 원클릭'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원클릭 택배 서비스는 한진의 사회가치창출(CSV) 활동의 일환으로 전자상거래 시장의 핵심으로 떠오른 1인 창업자와 스타트업 등 하루 10건 내외로 택배를 발송하는 소규모 고객이 합리적인 가격과 간편한 기능으로 택배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서울=뉴스핌] 정탁윤 기자 = 2019.12.17 tack@newspim.com |
전자상거래가 급성장함에 따라 택배 업체가 받은 수혜에 보답하고자 대형 고객사에 밀려 택배 단가 및 서비스 이용에 있어 상대적으로 많은 혜택을 받지 못한 소규모 고객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함이다.
'한진 원클릭' 앱은 PC 전용 프로그램(s-Focus System)과 동일하게 택배 주문 등록부터 운송장 셀프 출력, 실시간 택배 이동 정보 확인, VOC, 집배송 통계 기능까지 제공한다.
요금은 업계 최저 수준인 박스 당 2500~3000원으로 이용 실적에 따라 요금이 인하되는 '슬라이딩 요금제'를 운영하여 전월 101박스 이상 이용 시 2500원으로 자동 변경된다. 또한 월 300박스 이상 이용 시에는 추가로 할인을 더 적용받는다.
한진 관계자는 "원클릭 택배 서비스는 앞으로도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필요한 기능을 지속적으로 확장하여 종합 솔루션 플랫폼으로 운영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전자상거래 시장이 더 성장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한진은 원클릭 택배 서비스와 같은 사회가치창출 활동을 이어가 다양한 고객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파트너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ack@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