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뉴스핌] 지영봉 기자 = 황주홍 의원(농해수 위원장, 민주평화당, 고흥·보성·장흥·강진군)은 25일 국회의원회관 제3로비에서 '김치산업 상생협약식'을 개최하고 김치산업 발전을 논의했다.
이번 행사는 국회 농해수위(황주홍 위원장)과 농림축산식품부(김현수 장관, 이재욱 차관 대리참석), 동반성장위원회(권기홍 위원장), 한국김치절임식품공업협동조합(김경배 이사장), 대한민국김치협회(이하연 회장)와 ㈜대상(임정배 대표), CJ제일제당(강신호 대표), ㈜풀무원(박남주 대표) 등이 함께 참여했다.
[광주=뉴스핌] 지영봉 기자 = 황주홍 위원장 [사진=] 2019.11.25 yb2580@newspim.com |
상생협약서는 국회, 농식품부, 동반위, 김치단체(김치절임협동조합, 김치협회), 대기업(대상, CJ제일제당, 풀무원) 등 8개 협약 대상이 이날부터 오는 2024년 11월 24일까지 5년간의 협약기간 동안 협약 내용을 준수한다는 안을 담고 있다.
특히 협약서 제1조 목적에는 '우수 농산물을 이용한 김치의 소비를 촉진하고, 김치산업 진흥을 도모'하며, 김치산업의 동방성장 확산을 위해 상호 협력하는 것을 목적으로 담고 있다.
황주홍 농해수위원장은 "우리 농산물을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좋은 식품으로 만드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며 "우리 농산물의 소비 촉진을 위해서 어떤 일이든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yb258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