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까지 잡아바홈페이지에 신청서 제출
[의정부=뉴스핌] 김칠호 기자 = 경기도가 해외취업 지원사업으로 '제1기 베트남 취업과정 연수생'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제1기 베트남 취업과정 연수생 모집' 포스터 [자료=경기도] |
모집기간은 오는 29일까지이고 경기도일자리재단 잡아바홈페이지(https://apply.jobaba.net)에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참가자격은 공고일 기준 만39세 이하 경기도에 거주하는 4년제 대학졸업(예정)자 또는 도내 4년제 대학의 졸업(예정)자이다.
1기 연수는 오는 12월부터 내년 6월까지 6개월(국내 2개월, 현지 4개월)간 진행된다. 2기 연수생 모집은 내년 4월에 진행될 예정이다. 연수생들은 국내에서 어학·직무·소양교육을 받은 후 현지연수를 받게 된다.
이 사업은 국내 구인기업 대상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맞춤형 커리큘럼으로 운영하고 연수생의 능력에 따라 조기수료와 상시 취업을 알선하는 데 특징이 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일자리재단 청년기획팀(031-270-9892, global@gif.or.kr)으로 문의하면 된다.
오후석 경제실장은 "최근 아세안(ASEAN)의 급격한 경제 성장으로 동남아시아에 진출한 한국 제조기업의 한국인 중간 관리자에 대한 수요가 많다"며 "현지에 적합한 맞춤형 인재를 양성해 청년들의 성공적 해외 취업을 도울 것"이라고 설명했다.
kchh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