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이 '2019 히트메이커스'에서 '올해의 그룹' 상을 수상한다.
미국 대중지 버라이어티는 19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버라이어티 2019 히트메이커스' 수상자를 공식 발표했다.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2019.11.20 alice09@newspim.com |
공개된 수상 명단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올해의 그룹' 부문의 히트메이커 수상자로 선정됐다.
버라이어티는 방탄소년단의 수상에 대해 "새로운 기록을 경신하는 방탄소년단은 올해 가장 큰 규모의 스타디움 투어를 마무리하고 여러 싱글들을 잇달아 발표하며 글로벌 슈퍼스타로서 입지를 공고히 했다"고 평가했다.
방탄소년단은 올해 5월 미국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톱 듀오/그룹' '톱 소셜 아티스트' 2관왕을 시작으로 지난 6월 '라디오 디즈니 뮤직 어워드'에서 '글로벌 페놈' 등을 수상한 바 있다.
또 이달 열린 'MTV 유럽 뮤직 어워드'에서 '베스트 그룹' '베스트 라이브' '비기스트 팬' 3관왕을 추가해 해외 주요 시상식을 휩쓸며 세계 음악시장에서 독보적 존재감을 보이고 있다.
'히트메이커스'는 2017년부터 매년 한 해 동안 가장 많은 인기를 얻은 노래를 제작하는데 기여하고 높은 성과를 기록한 레이블과 싱어송라이터, 프로듀서, 작곡가, 퍼블리셔, 경영자 등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행사는 오는 12월 7일 개최된다.
alice0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