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역할놀이 가능…3D 두뇌 트레이닝 효과
[서울=뉴스핌] 박진숙 기자 = 최근 공감 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역할놀이' 완구 및 교구 출시가 잇따르는 가운데, 한국짐보리 짐월드는 에듀 토이 브랜드 '맥포머스'를 '다이내믹 브레인 세트(Dynamic Brain set)'로 새롭게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
홈쇼핑을 통해 단독 판매 중인 맥포머스는 사이렌, 사다리크레인, 경찰관, 소방관 등 테마 액세서리와 피규어를 활용해 다양한 역할놀이가 가능하다.
한국짐보리 짐월드의 '맥포머스'. [사진=한국짐보리 짐월드] |
여기에 조형 능력, 추리 능력, 감각 능력, 호기심, 창의력, 상상력, 수학적 사고력, 과학적 사고력과 같은 8가지 필수 지능 능력이 유기적으로 연결돼 균형 발달을 돕는 '3D 두뇌 트레이닝' 효과까지 갖췄다.
한국짐보리 짐월드는 홈쇼핑에서 매회 판매 목표를 상회하는 성과로 인기가 높으며, 빗발치는 재판매 문의로 오는 8일 방송을 추가 편성했다고 밝혔다.
한국짐보리 짐월드 관계자는 "아이들은 역할놀이를 통해 타인이 돼 보면서 자기중심적 사고에서 벗어나 다른 사람의 생각이나 느낌을 간접적으로 이해할 수 있고, 자연스럽게 공감능력과 사회성을 키울 수 있다"고 말했다.
또 "이러한 역할놀이의 효과를 중요하게 생각해 맥포머스를 새롭게 선보였는데, 테마 액세서리와 로드블록, 피규어 등을 풍성하게 추가해 다양한 도시설계와 역할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justic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