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뉴스핌] 이형섭 기자 = 제12회 함께 바다로 축제가 6일 오후 강원 동해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된다.
[동해=뉴스핌] 이형섭 기자 = 지난해 열린 제11회 함께 바다로 축제에서 해군1함대 군악대 공연 모습.[사진=동해시청]2019.11.05 onemoregive@newspim.com |
5일 시에 따르면 천곡동주민자치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해군1함대 군악대 연주를 시작으로 전통음악의 다채로운 색깔을 엮어내는 대금연주, 강렬하고 입체적인 전자음악 앙상블 및 유명 초청가수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 천곡동 주민자치 프로그램인 냅킨공예 수강생들이 직접 만든 작품을 전시하고 풍성한 경품과 함께 시민 레크리에이션이 해양가족과 시민들을 찾아간다.
'함께 바다로 축제'는 동해시가 지닌 다양한 해양가족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전국 제1의 해양도시로 발돋움하는 기반을 조성하고 해군가족의 동해시민화 운동 추진과 민·관·군 화합 도모를 위해 지난 2008년부터 시작됐다.
최중호 천곡동장은"천곡동은 동해를 수호하는 해군1함대 사령부를 중심으로 경제·문화 등 사회 전반에 걸쳐 해군 가족의 역할이 점차 커지고 있다. 이번 축제가 민·관·군의 화합과 상생 발전은 물론 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