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뉴스핌] 박재범 기자 = 조선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최근 산학연구 전자결재 시스템인 '(신)산학연구포털시스템'을 새롭게 구축하고, 이에 대해 소개와 활용방법을 제시하는 설명회를 지난 7일 경상대학 이주현관에서 개최했다고 8일 전했다.
'(신)산학연구포털시스템' 전재결재는 국가연구개발사업의 관리 등에 관한 규정 개정으로 교외연구지원기관의 범부처 연구통합관리제도 시행에 따라, 낙후된 산학연구 시스템을 전산화하고 스마트한 연구 환경을 조성하게 위해 시행된다.
산학연구포털시스템 설명회 모습 [사진=조선대학교] |
이날 설명회는 1부와 2부로 구성돼 1부는 이날 오후 2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연구관리자를 대상(산단 본부, 각 센터, LINC+ 등)으로 △전자정산교육(주요변경내용, 전자증빙 수취방법, 전자결재 FAQ 설명) △연구관리자용 (신)시스템 사용 전산교육 △질의응답시간 등이 진행됐다.
2부는 오후 4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연구자 및 참여 연구원을 대상으로 한 △전자정산교육(주요변경내용, 전자증빙 수취방법, 전자결재 FAQ 설명) △연구자용 (신)시스템 사용 전산교육 △질의응답 등이 이어졌다.
김춘성 조선대학교 산학협력단장은 "이번에 새로 구축한 시스템은 종이문서 제로화를 통한 스마트한 연구 환경을 만들 수 있으며, 더 나아가 대학의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는 전자결재 시스템"이라며 "시스템이 원활히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jb545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