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쯔이 2016년 피터 린드버그와 첫 작업
[서울=뉴스핌] 김은주 기자 = 세계적인 사진작가 피터 린드버그의 타계 소식에 중국 배우 장쯔이(章子怡)가 애도를 표했다.
피터 린드버그 측은 지난 4일 SNS를 통해 "피터 린드버그가 2019년 9월 3일 74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음을 발표하게 되어 매우 슬프다"라며 별세 소식을 알렸다. 현재 사망 원인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알려지지 않았다.
1944년 독일에서 태어난 피터 린드버그는 세계 3대 패션 사진작가 중 한 명으로 인물의 표정을 솔직하고, 대담하게 보여주는 흑백사진을 찍기로 유명하다. 지난 2016년 장쯔이 등 화장기 없는 14명의 전 세계 유명 여배우들의 모습을 흑백사진으로 담아 화제를 모았다.
장쯔이 SNS 계정에 게재된 사진, [사진=장쯔이 SNS] |
장쯔이는 지난 5일 자신의 SNS를 통해 그를 회고하며 애도를 표했다.
장쯔이는 “2016년 봄, 당시 나는 (아이)싱싱(醒醒)을 낳은 지 몇 개월밖에 되지 않아 몸매와 피부가 최적의 상태가 아니었다. 그때 처음 피터와 작업을 하게 됐다”며 그와의 첫 만남을 회고했다.
이어 “그는 나에게 세상에서 가장 단순하지만 도전적인 것을 주문했다. 바로 No makeup No fancy clothing이었다. 그는 새 생명의 탄생으로 생긴 주근깨들이야말로 가장 진실된 이야기라고 설명했다. 거장 Peter Lindbergh가 그립습니다”며 그를 추모했다.
현재 전 세계 각지의 스타들이 피터 린드버그 별세에 추모의 뜻을 전하고 있다. 한국 모델 장윤주를 비롯 할리우드 배우 니콜 키드먼과 나오미 왓츠 등이 자신의 SNS를 통해 애도를 표했다.
eunjookim@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