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 공감사업 일환으로 진행
[광명=뉴스핌] 박승봉 기자 = 경기 광명문화재단은 어린이 뮤지컬 '목 짧은 기린 지피'를 오는 21일 오전 11시, 오후 3시 2회에 걸쳐 광명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한다.
3일 재단에 따르면 '목 짧은 기린 지피' 공연은 ‘넌 특별하단다’ 제작진이 만든 웰메이드 어린이 뮤지컬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는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 공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목 짧은 기린 지피 공연 모습. [사진=광명문화재단] |
'목 짧은 기린 지피'는 어린이 베스트셀러 동화 작가 고정욱의 원작 동화를 최초로 무대로 옮긴 뮤지컬 공연이다. 생김새가 다르다는 이유로 따돌림당하는 목이 짧은 기린 ‘지피’와 표범무늬 얼룩말 ‘퉁가’의 활약으로 평화로운 초원에 찾아온 위기를 극복하는 이야기로 서로의 다른 모습 그대로 개성을 인정하고 이해해나가며 함께 어울려 살아가야 한다는 메시지를 주는 에듀 뮤지컬이다.
‘2013 김천가족연극제’ 대상·연출상·최우수연기상, ‘2014 서울 어린이 연극상’ 대상·각본상을 수상한 이 작품은 어린이 공연으로는 이례적으로 연극상 5관왕을 수상하며 작품성과 대중성을 인정받았으며,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풍성한 볼거리와 환상적인 라이브로 건강한 주제를 재미있고 흥겹게 보여준다.
공연 티켓 예매는 광명문화 재단 공식 홈페이지(www.gmcf.or.kr)에서 가능하며, 전석 1만원으로 회원가입 시 예매 수수료율 없이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2019년 광명시민회관에서 기획한 ‘GMC 초이스’ 공연 관람 후 현장에서 관람 카드에 스탬프를 받으면 광명시민회관 기념품을 증정하는 를 진행한다. 공연 3회 관람 시 장바구니를, 5회 관람 시 티켓북을 증정한다. 관람 카드는 공연 당일 광명시민회관 1층 서비스 플라자에서 수령 가능하다.
광명문화재단 홈페이지(www.gmcf.or.kr) 열린 광장 '후기 게시판'에 공연 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디자인 침구 아방데코 이불, 대성 참기름 세트 등 소정의 상품을 증정한다. 공연 및 이벤트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광명문화 재단 예술기획팀(02-2621-8845)으로 하면 된다.
1141world@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