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수학 학습 및 학교생활 관련 지식 익히는 콘텐츠
9월, 7세 회원 직접 참여하는 새로운 기능 제공 예정
[서울=뉴스핌] 박진숙 기자 = 초등 스마트러닝 업체 ‘아이스크림 홈런’은 초등 입학 준비를 시작하는 7세 아이들을 위한 ‘초등 준비’ 커리큘럼을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아이스크림 홈런의 ‘초등 준비’ 커리큘럼에는 초등 입학 전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국어 학습, 수학 학습, 학교생활 콘텐츠 등이 있다.
아이스크림 홈런의 '생각놀이 모아보기' 화면 이미지. [사진=아이스크림 홈런] |
초등 준비’ 커리큘럼의 국어 학습 콘텐츠에는 1학년 교과서 수록 글을 활용한 ‘국어읽기’와 단계별 쓰기 학습을 제공하는 ‘국어쓰기’ 등이 있다.
수학 학습 콘텐츠에는 교과서의 필수 개념 원리를 습득할 수 있는 ‘재미 수학’과 연산 반복 연습을 할 수 있는 ‘놀이 연산’ 등이 있다. 또 학교생활 관련 지식을 익히고 학교생활 관련 보다 실질적인 팁을 얻을 수 있는 ‘안녕! 학교’ 콘텐츠도 만나볼 수 있다.
이호성 아이스크림 홈런 마케팅실장은 “아이스크림 홈런의 ‘초등 준비’ 커리큘럼을 이용하면 7세 아이들도 쉽고 재미있게 초등 입학을 준비할 수 있다”며 “입학 후에도 홈런을 통해 학교에서 배우는 교과 과정을 예‧복습할 수 있다”고 말했다.
오는 9월에는 ‘초등 준비’ 커리큘럼에 7세 회원들이 실질적으로 참여하고 상호 반응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이 새로 더해질 예정이다.
‘국어읽기’ 학습을 통해 교과서 수록 글을 읽은 아이들이 서로의 생각을 공유할 수 있는 ‘생각놀이 모아보기’ 기능, 아이가 학습한 받아쓰기 결과를 홈런 선생님에게 보내 직접 채점 받을 수 있는 ‘첨삭’ 기능이 추가된다.
또, 홈런 학습기를 이용해 일기를 작성하고, 그 일기를 저장하여 한곳에 모아 볼 수 있는 ‘내 일기쓰기’ 기능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justic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