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앱스토어 성인용 보드 게임 다운 가능
18세 이상 다운로드 후 연령 확인 거쳐야
'피망 뉴맞고' '모바일 한게임 포커' 등 출시
[서울=뉴스핌] 조정한 기자 = 포커, 맞고 등 '성인용 보드 게임'을 애플 앱스토어에서 23일부터 즐길 수 있게 된 가운데 네오위즈·NHN 등 게임 업계가 분주한 모양새다.
그 동안 애플 앱스토어 이용자들은 연령 인증이 불가한 시스템 때문에 성인용 보드 게임을 즐길 수 없었다.
하지만 지난 5일 게임물관리위원회는 자체등급분류사업자 등급분류기준 협약을 개정하고 애플과의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기존에는 성인등급 게임물 유통이 불가능했던 애플 앱스토어에도 청소년이용불가게임을 서비스할 수 있게 됐다.
[사진 = 네오위즈] |
18세 이상 성인은 게임 다운로드 후 성인인증을 거친 후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연령 확인은 연 1회 진행된다.
안드로이드 플랫폼에만 '성인용 보드 게임'을 출시해온 네오위즈와 NHN 등은 이날부터 애플 앱스토어에 성인용 보드 게임을 속속 출시, 각종 이벤트를 선보였다.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피망 뉴맞고' '피망 섯다' '피망 포커: 카지노 로얄' 등을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네오위즈는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날부터 10월 10일까지 총 7주간 홍보 7주간 출시 홍보영상과 이벤트 페이지 URL(인터넷주소)을 자신의 SNS에 공유하면 게임 실행 시 룰렛을 돌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 매일 77명의 당첨자에게 백화점 상품권, 피자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 출시한 3종의 게임을 다운로드 후 즐기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되고 총 77명에게 ‘애플 에어팟2’를 선물로 증정한다.
NHN(대표 정우진) 또한 '모바일 한게임 포커' '모바일 한게임 섯다'와 NHN스타피쉬(대표 김남형)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한게임 신맞고' 등을 정식으로 출시했다.
NHN도 이벤트를 준비했다. '모바일 한게임 포커'와 '모바일 한게임 섯다'는 '아바타 지급 이벤트'를 진행하고, 각각 10판씩 플레이 할 때마다 최대 5개씩 자동으로 응모권이 지급된다. 2000만원 상당의 골드 바 등이 경품으로 준비됐다.
한편 증권가는 이 같은 조치로 게임사의 매출 성장을 전망했다.
NH투자증권은 21일 관련 보고서를 통해 "애플 앱스토어에 청소년이용불가 등급 게임 출시가 가능해지면서 모바일 웹보드 게임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네오위즈가 최대 수혜를 받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사진 = NHN] |
giveit9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