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1호선 의정부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
GTX-C노선도 계획돼
[서울=뉴스핌] 김지유 기자 = GS건설·두산건설·롯데건설은 오는 23일 '의정부역 센트럴자이&위브캐슬' 견본주택을 개관한다고 21일 밝혔다.
의정부역 센트럴자이&위브캐슬은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3동 380번지 일원 중앙 2구역을 재개발한 단지다. 지하 2층~지상 36층, 17개 동, 총 2473가구(전용면적 39~98㎡)로 구성된다. 이 중 1단지는 1906가구, 2단지는 568가구다. 일반분양 물량은 1379가구다.
이 단지는 의정부 중심가에 있어 지하철 1호선 의정부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또 GTX-C노선이 계획돼 있다. 이 노선이 개통되면 의정부역에서 서울 삼성역까지 16분에 이동할 수 있다. 이 노선은 이르면 2021년 착공할 예정이다.
단지 바로 옆으로 서울로 연결되는 3번 국도가 있다. 서울외곽순환도로 의정부IC, 호원IC을 포함한 광역도로망도 있어 차량으로 서울 및 다른 지역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구리~포천간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강남권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도 활발하게 추진 중이다.
'의정부역 센트럴자이&위브캐슬' 조감도. [사진=GS건설] |
단지에서 경의초, 호원중, 다온중, 상우고가 가깝다. 신세계백화점, 롯데마트(장암점), 의정부 로데오거리, 의정부제일시장, 청과야채시장, 의정부예술의전당을 비롯한 편의·문화시설도 가깝다.
이 단지는 전 가구를 판상형으로 설계하고 펜트리를 제공한다. 특히 중랑천변을 따라 들어서는 일부 가구에는 3면 발코니확장 평면을 적용한다.
의정부시는 비조정대상지역이다. 청약 통장을 가입한지 1년 지난 만 19세 이상 성인은 누구나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또 5년 이내 청약에 당첨된 사실이 있거나 다주택자도 1순위에 청약할 수 있다.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 뒤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GS건설은 발코니 확장 시공비용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계약금은 1차 1000만원 정액제다. 중도금 대출 이자는 후불제다.
견본주택은 경기 의정부시 의정부동 388-8번지에 있다. 입주는 오는 2022년 7월 예정이다.
박희석 GS건설 분양소장은 "의정부역 센트럴자이&위브캐슬은 의정부 중심지에서 선보이는 대규모 단지로 최적의 입지를 지닌 곳"이라며 "미래가치가 높아 서울 지역 실수요는 물론 투자수요가 몰려 청약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kimjiyu@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