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뉴스핌] 양상현 기자 = 경기 포천는 오는 9월 6일부터 7일까지 포천반월아트홀에서 ‘이어드림(Dream), 레인보우 스트리트(Rainbow Street)’라는 주제로 2019년 포천시 평생학습축제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포천시 '2019 평생학습축제' 포스터 [사진=포천시] |
이번 축제는 각 테마를 무지개 색에 빗대 7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프로그램 레드(Red)는 기념식과 성인문해 시상식, 오렌지(Orange)는 평생학습 동아리 성과발표회, 옐로우(Yellow)는 평생학습기관 및 학습동아리, 학습마을, 우리동네 학습공간이 함께하는 체험부스 운영, 그린(Green)은 성인문해 시화 및 학습동아리 작품전시, 블루(Blue)는 學숲 아카데미 인문학 특강, 인디고(Indigo)는 VR체험 및 전통놀이, 보드게임 등을 즐길 수 있는 學숲 놀이터, 바이올렛(Violet)은 아이들과 어른들이 함께할 수 있는 플리마켓 행사다.
포천시 '2019 평생학습축제' 포스터 [사진=포천시] |
특히, 체험 부스에서는 특수분장 메이크업, 자율 주행하는 스마트시티 ‘라이트레이서와 자율주행자동차’, ‘코딩아 놀자-오조봇 코딩체험’, 한탄강 화산 폭발 실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學숲 아카데미 인문학 강연의 경우, 바이올리니스트 조윤범의 ‘파워클래식’, 한국사 강사 최태성의 ‘3.1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등 특급 강연으로 구성된다.
유아 및 아동들을 위한 이벤트도 제공된다. 포천반월오페라단의 ‘달콤한 디저트와 함께하는 맛있는 음악여행’, ‘신나는 마술 공연’이 예정돼 있다.
포천 문화·역사 퀴즈대회 및 ‘환경을 생각하는 분리수거 캠페인! 일회용품 줄이기!’ 등 다양한 기획행사와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포천시 '2019 평생학습축제' 포스터 [사진=포천시] |
포천시 평생학습축제 기획행사와 學숲 아카데미 인문학 강연은 포천시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edu.pocheon.go.kr) 내 교육신청 페이지에서 사전 신청할 수 있다.
포천시 교육지원과 관계자는 “평생학습축제가 지역 내 평생학습을 진흥하고 배움의 즐거움을 제공하기 바란다. 학습참여기회가 확대됨으로써 학습을 통한 삶의 질이 향상되고 평생학습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도 증대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시민의 평생학습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지역 내 평생학습 네트워크를 구축해 더욱 수준 높은 평생학습도시, 學숲 도시 포천으로 비상할 수 있기를 바란다. 또 이번 축제가 포천시민의 꿈을 하나로 이을 수 있는, 시민 모두가 함께 즐기고 소통하는 화합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yangsanghyu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