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뉴스핌] 박인영 기자 = 청주시립미술관 분관인 대청호미술관은 현재 전시중인 '2019 대청호미술관 전시지원 공모선정전-점유'와 연계한 체험프로그램으로 <대청호미술관을 점유하자!>를 15일부터 10월 13일까지 진행한다.
전시기간 내 공휴일 및 문화가 있는 날 수, 토요일 총 7회에 걸쳐 운영되는 <미술관을 점유하자!>는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전연령층이 참여 가능하며, 관람객들은 이번 전시를 관람하며 워크북에 제시된 미션을 해결해나가게 된다.
청주대청호미술관이 현재 진행중인 전시지원 공모 선정전 <점유>와 연계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포스터=청주대청호미술관] |
미술관에서 미션이 담긴 워크북을 제공하고 체험자들은 자유롭게 전시를 관람하면서 워크북에 지시된 미션 내용을 완성하는 내용으로, 관람객들이 난해하다고 느껴질 수 있는 현대미술작품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색다른 시각으로 감상할 수 있게 유도한다.
이번 프로그램을 연계한 전시 전은 ‘2019 대청호미술관 공모전’에 선정된 ‘픽셔널 오가닉’팀, 신재은, 권순학 등 3팀의 예술세계를 소개한다.
이 전시와 연계하여 구성된 <미술관을 점유하자!> 프로그램은 각기 다른 개성과 다양한 주제가 담긴 3팀의 전시를 관람하고 관람객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다.
cuulmom@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