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생충 흥행에 CJENM도 관심 커
[서울=뉴스핌] 전선형 기자 = 5G 스마트폰 확산에 따라 와이솔 등 관련 수혜주들이 주간 유망종목으로 추천받았다.
28일 국내 증권사 4곳은 이번주(7월 29일부터 8월 2일) 주간추천주로 와이솔·에이스테크를 포함해 12개 종목을 추천했다.
이번주 추천 종목에는 5G 관련 주들이 눈에 띄었다. 바로 와이솔과 에이스테크다. 그 중 와이솔은 휴대폰에 들어가는 ‘SAW 필터’ 제조업체다. SAW 필터는 필요한 주파수만 걸러주는 역할을 한다. 통신기술이 3세대(3G)에서 4세대(4G), 5세대(5G) 등으로 발전할수록 탑재량이 늘어난다. 와이솔은 국내에선 사실상 독점적 지위를 확보하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3대 기업에 속한다.
하나금융투자 관계자는 “5G 따른 Saw의 수량, 가격 수혜 가능 업체·해당 시장 수량 증가 및 향후 5G 단말기 출시에 따른 외형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하나금융투자는 와이솔 외에 LG이노텍과 지역난방공사를 추천했따.
에이스테크는 모바일 네트워크 관련 장비사업을 주로 하는 기업이다. 주요 사업은 기지국 안테나, 기지국용 RF장비, 모바일 디바이스용 안테나 그리고 RF 커넥터 등이 있다.
SK증권은 “올해 해외 매출 확대 예상, 주요 국가들 순차적으로 5G 통신서비스 도입 예정”이라고 말했다. SK증권은 에이스테크외에도 CJ ENM과 고려아연을 추천했다. CJENM은 기생충 흥행에 힘입으며 수익성이 높아질 것으로 전망됐다.
KB증권은 포스코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에스에프에이를 추천했으며, 유안타증권은 SK하이닉스와 메리츠종금증권, 엔시소프트 등을 추천했다.
intherai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