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장 게이트 위치·영업시간·품목 한번에
[서울=뉴스핌] 김지완 기자 = 네이버 모바일 검색에서 인천공항 면세점 정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게 됐다. 매장 위치, 영업시간, 품목까지 확인이 가능해졌다.
[분당=뉴스핌] 최상수 기자 = 경기도 분당 네이버 본사 2018.4.25 kilroy023@newspim.com |
네이버는 사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검색 한 번으로 편리하게 인천공항 내 면세점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이날부터 시작된다.
이에 따라 사용자들은 네이버 모바일 검색창에 ‘인천공항면세점’이나 ‘인천공항면세점ㅇㅇ(브랜드/영업시간/면세점업체)’과 같은 키워드로 검색하면 인천공항 면세점 매장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각 여객터미널의 출·입국장에 위치한 매장을 상품유형별·면세점업체별로 선택해 매장의 영업시간과 품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매장의 ‘위치보기’를 누르면 해당 매장이 어느 게이트 근처인지 쉽게 확인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해외여행을 계획 중인 사용자들이라면 더 편리하게 공항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네이버는 인천국제공항공사로부터 실시간 제공 받는 데이터를 검색 결과로 제공하는 것으로, 향후 국내 다른 공항 면세점까지 제공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앞서 네이버는 네이버 검색 결과를 통해 인천공항 출국장별 현재 대기인원 및 혼잡도, 전국 공항의 운항정보와 함께 주차장 정보까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한 바 있다.
swiss2pac@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