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현경 기자 = 서울옥션이 2019 대학생 아카데미 '아트 앤 옥션 인텐시브 코스 10기'를 오는 29일부터 8월 9일까지 진행한다.
서울옥션이 대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아트 앤 옥션'은 미술시장의 구조와 미술품 경매 현장의 이야기를 소개하는 아카데미다.
서울옥션 대학생 아카데미 '아트 앤 옥션' 수업에 참여 중인 학생들의 모습 [사진=서울옥션] |
여름방학을 맞아 서울옥션 강남센터에서 새롭게 문을 여는 '아트 앤 옥션 인텐시브 코스 10기'는 각 분야 전문가로부터 현장 노하우를 들을 기회를 제공한다.
'아트 앤 옥션 인텐시브 코스 10기'는 총 10일 과정으로 주말을 제외한 평일에 총 4시간씩 진행한다.
첫째 주에는 서울옥션 각 팀별 지원들이 경매의 모든 것, 작품 가격 산정 등을 주제로 실무 이야기를 들려준다. 국립현대미술관 이수정 큐레이터의 전시기획 및 큐레이터의 직업 세계, 정준모 미술평론가의 비엔날레와 아트페어, 김찬용 전시해설가의 미술현장에서의 도슨트 역할, 김달진 관장의 아트 아카이브의 중요성에 대해 들을 수 있다.
둘째 주에는 김현희 서울옥션 수석경매사에게 듣는 미술시장 트렌드와 김겸 대표의 작품 보존·복원의 이해, 젊은 갤러리 대표 제이슨함의 갤러리 오픈의 모든 것, 파라다이스재단과 현대자동차의 기업에서 예술의 역할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이번 아카데미는 미술시장을 전문적으로 배우고 싶은 대학생 및 대학원생(만 30세 미만)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강의는 서울옥션 아카데미홀 3층(언주로864)에서 진행된다. 수강생에게는 서울옥션 아카데미 수료증이 발급되며 우수학생에게는 인턴 기회가 제공된다.
89hkle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