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오후 2시 서울 관악구 삼모파티하우스에서 첫 번째 강좌
댕댕이의 행복한 시간을 위한 초보 반려인들 교실
[서울=뉴스핌] 정태선 기자=고령화와 1~2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이 늘고 있는 가운데 반려동물산업도 고속 성장하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우리나라에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집은 556만가구(2018년 기준)에 달한다. 전체 2000만 가구의 4분의 1이 넘었다. 반려인구는 약 1400만 규모로 추산된다.
현재 우리나라 반려동물산업은 도입기에서 성장기로 넘어가는 단계로 2020년이면 반려동물산업 규모가 6조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정부 또한 반려동물 보유가구가 증가함에 따라 관련산업을 신산업으로 채택하고 생산업 관리 강화, 유통구조 개선, 인프라 구축 등 체계적으로 육성하겠다고 발표했다.
최근 농림축산식품부는 동물등록을 활성화하고자 8월 31일까지 2개월간 자진신고 기간을 운영하면서 8월말까지 반려동물 등록을 완료하도록 했다. 9월부터는 과태료를 물린다.
이에 더넥스트웨이브는 반려동물과 관련된 정보나 정부의 정책 등 반려동물을 키우고자 하거나 현재 키우고 있는 대한민국 펫팸(Pet + Family의 합성어) 및 관련자에게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려고 '러브펫교실'을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첫 번째 행사로 오는 26일 오후 2시 서울 관악구에 위치한 삼모파티하우스에서 강좌를 무료로 개최한다.
러브펫교실은 1부는 수의심장확회 정회원으로 수백여건의 중증 심장질환 케이스를 경험한 이현석 이로동물병원 대표원장이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펫티켓'으로 강의를 펼친다.
2부에서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로 반려동물을 키우면서 궁금한 내용을 질문과 답변 식으로 풀어내어 알아두면 좋은 꿀팁을 제공할 예정이다.
임한성 더넥스트웨이브 대표는 "러브펫교실에 오시는 모든 분들에게 반려동물을 올바르게 사랑하고 키우는 방법을 제시하도록 하겠다"며 "다양한 교육과 함께 최고 강사진과 강의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러브펫교실은 매월 정기적으로 수도권 및 전국 주요도시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신청은 네이버 카페 '러브펫클래스'에서 하면된다. 단 1회차는 개를 키우시는 분들 위주로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