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뉴스핌] 남경문 기자 = 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캠퍼스는 18일 오전 대학 본관 1세미나실에서 여성재취업과정 3D피규어디자인 및 프린팅과정 작품전시회 및 수료식을 개최했다.
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캠퍼스 손은일 학장(가운데)이 18일 오전 대학 본관 1층 세미나실에서 열린 여성재취업과정 3D피규어디자인 및 프린팅과정 작품전시회를 둘러보고 있다.[사진=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캠퍼스]2019.7.18. |
재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을 대상으로 4개월 동안 진행된 3D피규어디자인 및 프린팅과정은 3D디자인기술과 3D프린터를 활용해 사람이나 캐릭터를 피규어로 제작하는 4차산업 기술을 교육하는 과정이다.
이날 작품전시회에는 21명의 수료생이 제작한 100종의 피규어가 전시되어 참석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수료식에는 한국마사회 창원지사에서 수료생 21명에 대해 210만원의 훈련지원금을 기부했다.
이번 훈련지원금은 지난 6월 기부에 이어 두 번째 기부이다. 나아가 수료생들은 수료 후 3개월 내에 취업을 하면 개인당 추가 훈련지원금 10만원이 더 지급된다.
손은일 학장은 "전시된 작품에 녹아있는 여러분들의 노력과 열정에 감사드린다"면서 "오늘의 수료가 여러분들의 새로운 시작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news234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