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뉴스핌] 박다솜 기자 = 경기 파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영·유아를 위한 장난감 대여 서비스 신규회원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장난감도서관은 부모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지난 2012년 6월부터 운영 중이며 영·유아들에게 다양한 놀잇감을 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장난감 대여 회원은 상·하반기 연 2회 모집하며 파주시민 및 파주 직장인 중 우선순위에 따른 추첨제로 연회비는 1만원이다.
파주 장남감도서관 운정관 모습[사진=파주시청] |
회원은 1회 2점을 대여할 수 있고 1회 대여시 14일간 이용이 가능하다.
장난감 도서관은 현재 파주·운정점 2곳에서 운영중이며 총 1310점의 다양한 장난감이 들어와 있다.
장난감도서관 회원은 우선순위 자동추첨 방식으로 선정한다.
현재 회원이 아니며 한 번도 선정되지 않은 경우 1순위를 부여해 우선회원의 기회를 제공한다.
11일까지 운정관은 400명, 파주관(문산)은 250명을 모집하며 파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로 전화(031-954-2169) 접수하면 된다.
이밖에 파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장난감 대여 뿐만 아니라 부모교육, 부모와 자녀가 함께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영유아 부모상담 및 놀이치료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스토리 채널에 ‘파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를 검색해 소식받기를 하거나 홈페이지(www.pajuchildcare.or.kr)를 참고하면 된다.
nyx0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