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뉴스핌] 오정근 기자 = 전남 여수시는 지난 11일 BI(Brand Identity) 개발 용역 1차 중간보고회를 열고 브랜드 슬로건 공모 수상작 8건을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수상작 중 최우수상은 ‘섬섬여수’로 섬섬옥수와 여수를 결합한 합성한 것으로, 365개의 섬을 함축해 표현했고 곱다라는 뜻이 담겼다. 우수상은 ‘낭만쉼표 여수’, ‘여기!, 여수!’가 각각 차지했고, 장려상에는 ‘Sea you 여수’, ‘365Ssum’, ‘수려海(수려해) 여수’, ‘물빛누리 여수’, ‘海맑은 휴양도시 여수’가 이름을 올렸다.
‘여수시 BI 개발 용역 1차 중간보고회’에서 공모 수상작 8건과 용역사 개발안 13건 중 여수시 BI로 활용할 네이밍 9건을 선정했다[사진=여수시] |
네이밍 전문가가 참여한 용역진은 1차로 슬로건 50건을 선별했다. 이후 언론인, 디자이너, 브랜드 컨설턴트 등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단이 수상작을 최종 선정했다. 최우수상 1명에게는 200만원, 우수상 2명에게 각 100만원, 장려상 5명에게 각 20만원의 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시는 수상작 8건과 용역사 개발안 13건 중 여수시 BI(Brand Identity)로 활용할 네이밍 9건을 별도로 선정했으며, 네이밍 전문가 검토와 선호도 조사 등을 통해, 여수시 BI 1건을 최종 확정하고 디자인을 개발할 방침이다.
고재영 부시장은 “시민 의견이 반영되고 여수의 매력과 가치, 비전을 함축적으로 담고 있는 브랜드 슬로건이 탄생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jk234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