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뉴스핌] 박인영 기자 =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사무총장 박상언, 이하 청주문화재단)이 총상금 2천만 원 규모의 제16회 전국문화콘텐츠 충북문화원형 스토리텔링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대상은 국적, 연령, 성별에 관계없이 누구나 단독 또는 공동 출품이 가능하며, 출품작 수 제한은 없다.
청주문화재단이 제16회 전국문화콘텐츠 충북문화원형 스토리텔링 공모전을 개최한다. [포스터=청주문화재단] |
공모 분야는 충북의 문화원형과 일상 이야기를 소재로 하는 트리트먼트 또는 시나리오로, 충북의 문화원형은 자연, 예술, 생활문화(언어, 음식, 주거), 역사 문화(유·무형문화재) 등 충북 지역만의 문화콘텐츠로 납득 가능한 것을 의미한다.
또한 일상 이야기는 충북지역에서 일어난 생활 속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트리트먼트 또는 시나리오를 뜻한다.
제출 형식은 트리트먼트의 경우 A4 10장 이내, 시나리오는 A4 60장 이내이며 시나리오 형식의 적용 콘텐츠는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이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시상금 1천만 원이 수여되며,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한국콘텐츠진흥원장 상과 충청북도지사 상이 각각 시상금 3백만 원과 함께 수여된다.
또한 우수상 4명과 입선자 10명에게도 각각 50만 원과 2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수상작을 대상으로 한 작품집도 제작할 예정이다.
공모전 접수기간은 9월 30일부터 10월 4일 18시까지이며, 결과 발표는 10월 25일로 예정되어 있다.
자세한 공모요강과 출품원서 양식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홈페이지(www.cjculture.org)와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st.cjculture.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cuulmom@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