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박효주 기자 = 삼양식품은 ‘핵불닭떡볶이’와 ‘불닭소스 2종(까르보불닭소스, 핵불닭소스)’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핵불닭떡볶이는 불닭떡볶이와 까르보불닭떡볶이의 후속 제품으로 강렬한 매운 소스에 조미유를 추가해 핵불닭볶음면과는 또 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스코빌지수는 핵불닭볶음면(1만) 수준이지만 고추씨기름이 함유된 조미유가 맵기와 감칠맛을 더해준다. 또 소스의 점성을 높여 핵불닭볶음면의 풍미가 떡에 잘 배어들 수 있게 했다.
핵불닭떡볶이 역시 실온 보관이 가능하며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가격은 3000원이다.
까르보불닭소스와 핵불닭소스는 오리지널 불닭소스의 인기에 힘입어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이다. 핵불닭소스는 독보적인 강렬한 매운맛, 까르보불닭소스는 크리미한 부드러움 속에 숨겨진 화끈한 매운맛이 특징이며 요리, 스낵 등에 곁들여 먹기 좋다. 중량 200g에 가격은 5000원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불닭떡볶이, 불닭소스 등 불닭브랜드 카테고리 확장 제품들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특히 불닭떡볶이 2종은 현재까지 국내외에서 200만개 이상 판매됐으며 향후 중국 수출이 본격화되면 물량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핵불닭떡볶이 불닭소스2종.[사진=삼양식품] |
hj0308@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