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뉴스핌] 이석구 기자 = 경기 안성시보건소는 다음달 9일 안성맞춤 아트홀 소공연장에서 제47회 보건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28일 보건소에 따르면 행사는 ‘국민건강보장’이라는 주제로 질병 치료 중심에서 건강과 예방을 중심으로 하는 ‘예방하는 건강생활, 당신의 평생행복’ 이라는 슬로건으로 시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보장받아야 한다는 내용으로 진행한다.
경기 안성시 제47회 보건의 날 기념행사 홍보 포스터[사진=안성시청] |
식전행사로 시를 대표하는 안성시립 남사당 풍물단의 대북공연이 진행되며 그동안 보건발전과 건강증진에 힘쓴 유공자들에 대한 표창도 시상하게 된다.
아울러 건강강좌 시간을 마련해 장년층들에게 인기가 많은 개그맨 이홍렬씨가 ‘100세 시대 건강하고 즐겁게 사는법’이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또 이날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 걷기동아리 회원들도 참여해 옥천교에서 구송동교까지 5.4Km의 벚꽃길 걷기 행사도 진행하며 걷기행사 참여는 전화로 예약 하면 되고 선착순 100명까지다.
보건소 관계자는 “뜻깊은 보건의 날 행사를 통해 더욱 시민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계층별로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보건소 보건행정팀(031-678-5711~5714)으로 문의하면 된다.
lsg00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