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뉴스핌] 정경태 기자 = 장흥군은 28일 2019학년도 농업인대학 및 농업아카데미 입학식을 신입생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기술센터 대회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입학식은 장흥군농업인대학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장흥군의회 의장님의 격려사와 ‘농촌융복합과 관광 품질인증’에 대한 특강, 교육과정 오리엔테이션 순으로 진행됐다.
2019 장흥군농업인대학 입학식 모습[사진=화순군] |
그동안 장흥군농업기술센터는 1년 장기교육 과정인 농업인대학 운영으로 2007년부터 2018년까지 943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또한 2011년부터는 후속 심화과정으로 농업아카데미 과정을 운영해 지난해까지 439명의 농업 전문가를 배출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올해도 농업인대학 친환경유기농업과정과 농업아카데미 농산물가공과정을 운영해 지역 농업의 혁신과 변화를 이끌어 갈 핵심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친환경유기농업과정은 유기농업자재 만들기, 친환경 토양 및 병해충 관리, 수도작‧밭작물‧과수 등의 친환경 재배기술에 대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편성했다. 또 농산물가공과정은 지역 농산물을 이용한 다양한 상품개발과 발효식품 및 음료 제조기술에 대한 이론과 실습, 농산물 포장디자인‧식품위생법 등 상품 아이템 발굴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편성했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올 한해 동안 100시간이라는 긴 교육시간을 통해 최고 전문농업인이 되겠다는 자부심과 열정으로 교육에 임해 친환경농업실천에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kt336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