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최주은 기자 = 유니클로(UNIQLO)는 올해 40주년을 맞은 인기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을 모티프로 한 ‘건담 UT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UT(UNIQLO T-Shirt)’는 콜라보레이션에 기반한 유니클로의 그래픽 티셔츠 라인이다. 유니클로는 이번 시즌 1000여개 다채로운 디자인의 UT 출시와 함께 마니아층을 겨냥한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
2019 S/S 신제품 라인인 ‘건담 UT 컬렉션’은 1979년 첫 방영된 ‘건담’을 디자인에 담았다. 건담은 건담 프라모델을 칭하는 ‘건프라’라는 신조어가 등장할 정도로 폭발적인 열풍을 일으킨 애니메이션이다.
![]() |
[사진=유니클로] |
유니클로는 초창기 TV 만화 시리즈 ‘기동전사 건담’에 등장하는 캐릭터와 주요 장면들을 티셔츠에 옮겨왔다. 남녀 구분 없이 착용 가능하도록 유니섹스 디자인의 총 12개의 성인용 상품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1만9900원이다.
유니클로는 ‘건담 UT’ 발매 소식을 기다렸을 팬들을 위해 특별히 건담 팬 커뮤니티인 ‘모두의 건프라’ 네이버 카페에서 ‘건담 UT’ 증정 이벤트도 실시한다. 4월 8일까지 카페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프라모델 등 자신이 가지고 있는 건담 사진을 2장 이상 업로드해 ‘팬심(心)’을 인증하면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신제품 ‘건담 UT’를 제공할 예정이다.
유니클로 ‘건담 UT 컬렉션’은 전국 유니클로 매장 및 온라인 스토어에서 판매하며, 매장별 판매 상품은 상이하다.
jun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