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용석 기자 =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북한 축구 대표팀이 북한과의 평가전을 무승부로 기록, 17경기 무패행진을 이어갔다.
베트남(피파랭킹 100위)은 25일(한국시간) 베트남 하노이 미딘국립경기장에서 열린 북한(랭킹 109위)과 홈경기에서 1대1로 비겼다.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 대표팀이,북한과의 친선 경기에서 1대1 무승부를 거뒀다. [사진= 베트남 축구협회] |
지난15일 10년만의 아세안축구연맹(AFF) 스즈키컵 우승컵을 들어 올린 베트남은 A매치 17경기(9승8무) 무패 행진을 이어가 아시안컵에서의 좋은 활약을 예고했다.
대등한 경기속에 전반전을 0대0으로 마친 베트남은 후반10분 응우엔띠엔링의 골로 먼저 기선을 제압했다. 하지만 후반36분 북한에 동점골을 허용했다. 북한은 프리킥 기회에서 정일관의 오른발 감아차기로 베트남의 골망을 갈랐다.
베트남은 아시안컵에서 이란, 이라크, 예멘과 조별리그를 펼친다. 벤투호는 59년 만의 우승을 노린다. 축구대표팀은 1월1일 사우디아라비아와 최종 평가전을 치른다. 이후 필리핀(7일)과의 조별리그 1차전을 시작으로 키르기스스탄(12일), 중국(16일)과 만난다.
◆ 2019 아시안컵 조편성
A조 : 아랍에미레이트, 태국, 인도, 바레인
B조 : 호주, 시리아, 팔레스타인, 요르단
C조 : 한국, 중국, 필리핀, 키르기스스탄
D조 : 이란, 이라크, 베트남, 예멘
E조 : 사우디아라비아, 카타르, 레바논, 북한
F조 : 일본, 우즈베키스탄, 오만, 투르크메니스탄
◆ 2019 벤투호 태극전사 아시안컵 최종 명단(23명)
공격수(FW) : 황의조(감바 오사카), 지동원(아우크스부르크)
미드필더(MF) : 손흥민(토트넘), 황희찬(함부르크), 이재성(홀슈타인 킬), 정우영(알 사드), 이청용(보훔), 기성용(뉴캐슬), 황인범(대전), 구자철(아우크스부르크), 나상호(광주), 주세종(아산)
수비수(DF) : 김영권(광저우), 정승현(가시마), 권경원(톈진), 김민재, 이용, 김진수(이상 전북), 김문환(부산), 홍철(수원)
골키퍼(GK) : 조현우(대구), 김승규(빗셀 고베), 김진현(세레소 오사카)
fineview@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