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나은 삶의 방식을 만들어 간다' 수평과 신뢰 키워드 담아내
내년 초부터 TV와 CF 통해 일괄 적용
[서울=뉴스핌] 김신정 기자 = 부동산 O2O 플랫폼 다방을 운영하는 (주)스테이션3이 다방, 다방프로, 방주인을 통합하는 새로운 브랜드 로고를 선보였다.
20일 스테이션3에 따르면 신규 로고는 '사람(人)과 집(戶)을 연결하고 더 나은 삶의 방식을 만들어 간다'는 다방의 미션과 '수평, 신뢰'핵심 키워드를 디자인으로 담아냈다.
좌상단을 가리키는 화살표는 '더 나은 삶'을 상징한다. 자음과 모음을 수평선에 맞춘 디자인은 기업 특유의 유연하고 수평적인 조직문화를, 그리드에 딱 맞는 서체는 디자인에 안정감을 주는 동시에 '고객에게 적합한 방을 제공 한다'는 신뢰를 의미한다.
새로운 로고는 '다방' 글자를 그래픽에 반영, 로고타이프(logotype)가 곧 심벌인 워드마크 형태의 디자인이다. 브랜드명이 로고에 직관적으로 표현돼 있어 브랜드 상기도를 높여준다.
새롭게 바뀐 로고는 내년 초부터 TV CF, 온라인·옥외 광고, SNS 채널에 일괄 적용된다. 보다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들과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박성민 스테이션3 다방 사업본부장은 "약 1년 여 간 리브랜딩 작업을 통해 탄생한 새로운 BI를 통해 임차인과 임대인, 중개인 부동산 거래 주체들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혁신적인 브랜드 다방을 만들어 가겠다"꼬 말했다.
az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