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스핌] 남경문 기자 = 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는 선원들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기존 웹사이트를 새롭게 개편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선원 및 선사가 고용·복지 서비스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진행됐다.
개편된 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 웹사이트[사진=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2018.12.19. |
새로워진 홈페이지에서는 선원, 선사, 예비선원의 사용 빈도가 높은 서비스를 손쉽게 찾아 볼 수 있도록 메인 화면에 맞춤형 서비스 화면을 배치했다.
부원선원의 수급안정을 위해 국적부원선원 양성사업 코너를 신설했고, 선원 및 선사에 다양한 구인·구직정보 제공을 위해 수협중앙회(어업인일자리지원센터)와 손잡고 구인·구직정보를 제공하는 어업인 일자리코너도 신설했다.
이 밖에도 고충상담사례, 해기면허교육, 무료법률구조 등 선원 및 선사가 궁금해 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메인화면에 별도 아이콘으로 배치해 손쉽게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했는가 하면 웹·모바일 사용자를 고려해 통일감 있게 사용자 환경을 제작했다.
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 관계자는 "새롭게 개편한 센터 홈페이지는 선원 및 선사가 보다 쉽게 센터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찾아 고용과 복지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최대한 배려했다"면서 "수협중앙회(어업인일자리지원센터)와 협업해 구인·구직 정보 상호 연계를 통해 해운경기 등 고용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ews234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