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22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구직자 2만여명 방문 기대
[서울=뉴스핌] 김진호 기자 = KB국민은행은 21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 1, 2홀에서 '2018 제2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서울=뉴스핌] 이윤청 기자 =18일 오후 서울 광진구 동부여성발전센터에서 서울 여성 일자리 박람회가 열리고 있다. 이날 박람회는 실제 채용계획이 있는 우수기업이 참여해 채용관, 취업서비스관 및 지역사회와 연계한 예비창업자 판로지원관 등 25개 다양한 부스를 운영한다. 15개 구인업체와 구직자 간 일대일 면접으로 총 224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2018.09.18 deepblue@newspim.com |
이틀간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에는 한국무역협회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동반성장의원회 등이 추천한 우수기업 200여곳과 KB국민은행, KB국민카드, KB손해보험, KB생명보험도 참여해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채용 상담을 진행한다.
이번 박람회에 참가하는 구직자 수는 2만여명에 이를 전망이다. 올해 14회째를 맞는 KB굿잡 취업박람회의 누적 방문자수는 23만명이다.
KB국민은행은 박람회 참여 구직자들을 위해 △입사서류 작성, 면접 스피킹 등 취업스킬 향상을 위한 취업컨설팅관 △‘인생의 동기부여, 나의 진로탐색’, ‘성공 취업 이미지 메이킹’등 취업 특강관 △창업 컨설팅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 참석한 구직자 300명(일별 150명)에게는 선착순으로 면접지원금 1만원을 지급한다. 참여 기업에는 직원 1명을 채용할 때마다 100만원(최대 10명)을 지원한다.
허인 국민은행장은 "이번 취업박람회가 구직자들에게는 취업 성공의 길을, 그리고 기업들에게는 사업 성공의 길을 여는 계기이자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일자리 창출은 물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국민 모두에게 ‘굿잡’이라는 말을 들을 수 있는 은행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개막식 사전행사로 KB국민은행과 교육부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고졸취업 확대를 위해 긴밀히 협조할 것을 약속했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직업계고 학생들에 대한 취업지원 활성화 및 직업계고 졸업자 취업기업에 대한 포괄적 지원과 취업박람회 개최 등을 공조하기로 했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이날 축사에서“어려운 고용상황에서 정부와 금융권이 일자리 확대를 위해 협력하겠다"며 "특히 고졸 취업 여건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plkim@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