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성수 기자 = 부산광역시 동래구 일대에 '동래 더샵' 오피스텔이 공급된다.
31일 포스코건설에 따르면 이 회사는 부산 동래구 온천동 455-2 일대에 '동래 더샵' 오피스텔을 분양 중이다.
동래 더샵 부감도 [자료=포스코건설] |
동래 더샵 오피스텔은 포스코건설이 동래구 일대에 처음으로 선뵈는 상품이다. 지하 6층~지상 49층, 3개 동, 아파트 전용면적 74~84㎡ 603가구, 오피스텔 전용면적 64㎡ 92실로 공급된다. 전 가구가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된다.
동래 더샵 아파트는 지난달 청약 접수 결과 1순위(당해) 청약접수에서는 최고 경쟁률 9.99대 1을 기록했다. 아파트 429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서는 평균 5.51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동래 더샵에서는 부산지하철 1호선 명륜역까지 걸어서 갈 수 있다. 부산을 관통하는 중앙대로가 단지 앞에 있어 시내 및 외곽으로 이동할 수 있다. 온천초등학교, 동래중학교, 유락여자중학교, 동래고등학교, 대명여자고등학교, 부산대학교, 부산교육대학교가 가깝다.
단지 주변에는 금정산이 있어서 등산은 물론 가벼운 산책을 하거나 운동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단지 근처에 온천천 시민공원이 있다.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메가마트와 같은 생활편의시설도 주변에 위치해 있다.
동래 더샵은 소비자들의 금전적 부담을 덜기 위해 금융혜택도 제공한다. '아이맘 부산 플랜' 정책으로 신혼부부가 혼인한 지 7년 이내면 오피스텔 선착순 22실에 대해 공급금액(옵션금액 제외)의 3%가 할인된다. 중도금 50% 전액 무이자 혜택도 있다.
견본주택은 부산지하철 3호선 거제역 인근(연제구 거제동 480-4번지)에 위치했다.
분양 관계자는 "동래 더샵 오피스텔은 일반 아파트 수준의 혁신 평면, 차별화된 스마트 시스템, 우수한 생활편의 인프라를 누릴 수 있어 수요자들 문의가 이어지는 상황"이라며 "포스코건설은 동래구 내 첫 진출 사업인 만큼 브랜드 위상에 걸맞은 동래구 일대 최고 높이의 '랜드마크' 단지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sungso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