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르스 확진 환자 3년만에 발생
- 메르스 관련株 실제 매출 관련성 여부 주의 필요
☞ 【POINT】 매출 관련성 Top 메르스 관련株 리스트 (확인)
3년 만에 국내에서 메르스(MERS 중동호흡기증후군)의 확진 환자가 발생하면서, 주식시장에서 메르스 관련주들에 대한 관심이 급속도로 커지고 있다. 3년전 국내에서 처음으로 메르스 확진 환자가 발생했을 당시에도 메르스 관련주들이 테마를 형성하며 급등세를 보인 바가 있다. 메르스 관련주들로는 일반적으로 제약 바이오주와 개인 위생용 마스크와 손세정제 등을 생산하는 업체들로 구성되어 있다.
하지만 실제 메르스로 인한 수혜가 매출로 연결되는지에 대한 여부는 불확실 하기에 투자자들의 주의가 필요한 시점이다. 현재 메르스 국내 확진환자와 밀접 또는 간접적으로 접촉한 사람들이 다수 존재하여, 추가 확진 환자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 또한 잠복기 또한 2주이기에 향후 2주간은 추가 확진환자 발생 여부에 따르 메르스 관련주들의 급등락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3년전 국내 메르스 확진 환자 최초 발생시 급등했던 종목들로는 진원생명과학, 제일바이오, 파루, 오공, 케이엠, 이글벳, 슈넬생명과학 등이 있다. 대부분 제약 바이오주이거나 개인 위생 용품을 생산하는 업체들로 구성되어 있다. 메르스의 치료제와 백신은 아직 존재하지 않기에 방역을 제외하고는 제약 바이오주들의 실제 매출 연결과는 어려운 부분이 있어 주의가 필요한 시점이다.
오늘의 관심 종목
웰크론, 삼성전자, 대성미생물, 동양철관, 현대로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