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분 49.9% 인수…유전체 검사 분야 수직계열화 구축
[서울=뉴스핌] 정경환 기자 = 이원다이애그노믹스(EDGC)는 4일 의학연구 및 의료서비스 분야 회사인 씨엔에스헬스케어의 주식을 인수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EDGC는 씨엔에스헬스케어의 총 발행주식 가운데 49.9%인 2만958주를 양수, 씨엔에스헬스케어의 1대 주주에 오를 예정이다.
씨엔에스헬스케어는 의료기기 전문 유통회사로서 국내 유수의 병의원 등을 매출처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 기준 매출 465억원, 영업이익 36억원, 순이익 51억원의 실적을 기록했다.
EDGC는 씨엔에스헬스케어의 지분 인수를 통해 기존에 강점을 가지고 있는 유전체 기반 사업뿐만 아니라 체외진단(IVD) 분야까지 바이오산업 전반을 포괄적으로 아우르는 사업체계를 구축하게 됐다고 자평했다.
EDGC 관계자는 "이번 전략적 지분 인수로 체외진단과 유전체 기반 사업의 전략적 제휴를 통한 질적 성장과 씨엔에스헬스케어의 영업판매조직과 거래처 확보를 통한 매출 증대 등의 양적 성장 모두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임상 유전체사업인 질병 유전자 예측검사, 암유전자 검사 서비스, 액체생검연구 등의 보다 효율적이며 빠른 개발과 이를 통한 고부가가치 시장 창출에 한 걸음 더 다가설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hoa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