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 개그맨 정주리 "공감 확대…좋은 건 공유"
[서울=뉴스핌] 이현경 기자 = '우리 함께 해Yo! 우.행.쇼'가 11일 오후 2시부터 매주 수요일 유튜브를 통해 방송된다.
'우행쇼'는 개그맨 정주리가 진행하고 출산과 육아라는 쉽지 않은 상황에서 '행복한 삶'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모든 부모들과 매주 유쾌한 수다를 나누는 SNS라이브 토크쇼다.
문화마케팅 기업 위드컬처가 주관·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가 후원하는 저출산 극복을 위한 '우리함께 해YO! 우행쇼'(우행쇼)는 10일 서울산업진흥원 본사 콘텐츠 홀에서 제작발표회를 개최했다.
'우행쇼' 포스터 [사진=우행쇼 인스타그램] |
이날 '우행쇼' MC 정주리는 “우리 시대의 싱글대디, 싱글맘, 육아맘, 육아파, 워킹맘도, 그리고 황혼 육아하는 할마, 할빠까지 우리 모두가 모여 한바탕 웃으며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이 바로 우행쇼다. 많은 분들이 오셔서 함께 불만도 이야기 하고, 좋은 점은 공유하자”면서 기대감을 표현했다.
'우행쇼'는 우리나라에서 실행하고 있는 다양한 저출산 정책들이 우리 가족과 아이에게 어떤 도움이 되는지 살펴보고 우리가 놓치지 않고 챙겨야 할 정책들을 찾아 본다. 또 소중한 아기의 탄생을 위해 국가와 기업은 물로 예비 부모, 그리고 우리 사회를 구성하는 모든 것이 직접 변화를 시작해야 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우행쇼' 관계자는 출산과 육아를 직접 경험하고 있는, 그리고 앞으로 경험 할 모든 이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임신부 의료비 지원, 임신기근로시간 단축, 아이 돌봄 지원, 배우자 출산휴가 등 여러 정책들에 대해 재미있는 사례로 소개한다고 밝혔다.
정주리의 체험담과 실시간으로 참여하는 네티즌들의 궁금점을 같이 짚어보는 코너 '나도 궁금해', 2주에 한번 네티즌이 가장 궁금해 하는 실제 정책현장을 찾아가 대화하느 '주리의 현장학습' 코너 등 유행쇼를 통해 우리가 받아야 할 헤택을 알아갈 수 있는 코너들을 준비했다.
'우행쇼'는 네티즌들과의 댓글로 진행되는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기본으로 자막과 피드백 자료를 보강한 재편집 본과 다양한 카드뉴스를 유튜브와 팟캐스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채널 등 다중플랫폼을 통해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
89hkle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