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장유성 기자 = 눈으로 하는 영어공부가 아닌 말로 하는 영어회화가 주목 받고 있지만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 영어회화 공부를 포기하는 유형은 크게 4가지로 나눌 수 있다.
<사진=헤커스> |
첫 번째 유형은 귀차니즘형이다. 말 그대로 공부가 귀찮아서 중도포기 하는 유형. 이러한 유형의 사람들에게는 동기부여가 될 만한 요소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미션 달성 시 수강료가 환급되는 강의로 공부하는 것이 그 예시다.
두 번째 유형은 집중력 바닥형이다. 의욕은 넘치지만 30분도 책에 집중하지 못하는 이들이 여기에 속한다. 이 유형에 해당하는 사람들은 천성이 공부와 맞지 않다고 생각하여 쉽게 포기하기 때문에, 지루하지 않는 수업을 찾는 것이 급선무이다.
세 번째 유형은 통장사랑형이다. 영어회화 공부는 하고 싶지만, 만만치 않은 비용 때문에 선뜻 시작하지 못하는 것. 하지만 이들의 극복방법이 가장 간단하다. 수강료 환급 프로그램이나 무료 영어회화 자료가 많은 강의를 선택하면 해결된다.
마지막 유형은 시간부족형이다. 가장 많은 현대인들이 바로 이 유형에 속할 것으로 예상된다. 회사 근무, 야근, 집안일, 육아 등의 이유로 긴 시간을 할애할 수 없기 때문이다. 이들에게 필요한 것은 빠른 집중이 가능한 짧은 수업이다.
하루 10분 강의로 짧고 지루하지 않게 영어회화 공부 혼자하기가 가능한 해커스톡 영어회화 인강이 영어회화 공부 희망자들 사이에서 주목 받고 있다. 특히 해커스톡의 ‘영어회화 전 강좌 수강료 평생 0원’은 일주일에 4일만 출석해도 수강료를 100% 환급해주고, 영어회화 학습에 필요한 영어 교재 13권까지 모두 제공해주기 때문에 수강료 부담이 컸던 이들에게도 안성맞춤이다.
나아가 핸드폰을 통해 쉽고 간편하게 영어단어를 암기하도록 도와주는 그림보카 어플과 해외여행에 필요한 진짜 회화를 알려주는 괌 여행영어, 강사와의 직접적인 소통이 어렵다는 영어회화 인강의 단점을 극복한 1:1 무료 발음첨삭 서비스 등을 무료로 추가 제공하여 누구나 영어회화를 끝까지 공부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해커스톡 관계자는 “영어를 포기하는 사람들을 많이 보았기에, 그들의 고민을 모두 해결할 수 있는 강의를 만들고 싶었다”며, “해커스톡을 통해 모두가 영어 고민을 극복하고 원하는 실력을 갖추길 바란다”고 전했다.
ysj@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