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승현 기자 = 소시에테 제네랄 기업투자금융(Societe Generale Corporate & Investment Banking)은 강준환 한국에스지증권 글로벌마켓 기관 세일즈 본부장을 한국에스지증권 대표이사(CEO) 겸 글로벌마켓 코리아 증권 세일즈 헤드로 선임했다고 26일 밝혔다.
강준환 신임 대표이사는 글로벌마켓 세일즈 아시아태평양 헤드로 영전하는 오인환 현 대표이사의 뒤를 이어 대표이사직을 수행한다. 정식 임기는 오는 6월 1일부터다.
강 대표는 다각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저변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강 대표는 고려대 경영학과를 졸업했다. 한국자금중개에서 직장 생활을 시작한 이후 싱가포르 튤렛프레본(Tullett-Prebon), 스탠다드차타드은행 서울지점, 메릴린치 서울지점, 뱅크오브아메리카 서울지점 등에서 근무했다. 지난 2011년 소시에테 제네랄에 합류했다. 2016년부터 한국에스지증권 글로벌마켓 세일즈 본부장으로 재직했다.
한편 오인환 헤드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시장 활동을 확대해 나가는 한편, 해당 지역 내 소시에테 제네랄이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여러 국가들에서 사업 전략을 이끈다.
강준환 한국에스지증권 대표이사(CEO) 겸 글로벌마켓 코리아 증권 세일즈 헤드 |
kims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