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양섭 기자 =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이 최근 미국 CIO 애플리케이션 매거진(CIO Applications)에서 발표한 2018 Top 25 협업 기술 기업(Top 25 Collaboration Technology Companies 2018)에 선정되었다고 25일 밝혔다.
CIO 애플리케이션 매거진은 미국에서 기업 CIO 및 IT 의사결정권자들에게 신뢰 높은 IT 미디어 브랜드이다. 다양한 IT 분야에서의 혁신적인 엔터프라이즈 솔루션들을 선별하여, 각 기업이 갖고 있는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적합한 솔루션을 채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CIO 애플리케이션은 데이터 사일로(Silo) 현상을 해결하고, 중복되거나(Redundant) 오래되었거나(Obsolete) 불필요한(Trivial) 데이터를 일컫는 ROT 데이터를 포함한 모든 문서들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랩소디(Wrapsody)에 대해 매우 높게 평가했다. 이와 함께 인공지능과 같은 혁신 기술을 더욱 수월하게 적용하기 위해서는 체계적인 문서 관리가 우선적으로 진행 되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효과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방안을 고민하는 CIO 및 IT 의사결정권자들에게 랩소디를 소개했다.
랩소디는 기업에서 보유한 모든 문서를 지속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퍼시스턴트 아이디(Persistent ID) 기술을 통해 협업 및 보안을 동시에 제공한다. 문서 저장 위치에 상관없는 자동 동기화 및 버전관리를 제공하여, 수동 프로세스로 인한 실수 및 불필요한 업무를 최소화함으로써 비즈니스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파수닷컴 조규곤 대표는 “랩소디가 협업 솔루션 시장에서 새로운 혁신을 가져올 제품으로 꼽히면서,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고 언급하며, “지금까지 노력해온 혁신적인 기술과 품질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만큼, 앞으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ssup8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