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양섭 기자 = 콘텐츠라이선싱 전문기업 대원미디어(대표 정욱, 정동훈)는 지난 2월 용산아이파크몰에 론칭한 팝콘D스퀘어 내에 ‘대원 콘텐츠 라이브’를 추가로 오픈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2월 용산아이파크몰 6층에 전시관, 캐릭터샵, 카페사업을 함께 전개하는 복합문화공간 ‘팝콘D스퀘어’를 론칭해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활용한 새로운 비즈니스를 선보이고 있는 대원미디어는 ‘팝콘D스퀘어’에 새로운 이벤트 공간 ‘대원 콘텐츠 라이브’를 추가로 오픈한다.
이번에 오픈하는 ‘대원 콘텐츠 라이브’는 200석 규모의 공연장으로 구성되어 있고,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27일까지 체험극<허풍선이 과학쇼>를 시작으로 개관할 예정이다. ‘대원 콘텐츠 라이브’는 이동식 좌석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의자를 뒤로 밀면 바닥을 활용할 수 있어 공연 및 다양한 문화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대원 콘텐츠 라이브’의 개관전은 EBS 1TV에서 인기리에 방영되며 재미와 교육적 효과를 입증하고 최근 남미시장까지 진출해 전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애니메이션 <허풍선이 과학쇼>를 기반으로 제작된 체험극이다. 과학을 조금 더 쉽고 재미있게 소개하고 있으며, 인터파크 평점 9점 이상 기록, 2년 연속 매진 행렬 등 애니메이션 뿐만 아니라 공연 역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대원 콘텐츠 라이브’ 개관전인 체험극 <허풍선이 과학쇼>에서는 초등학생들이 가장 존경하는 과학자 1위에 뽑힌 에디슨과 그와 비슷한 업적을 가진 대한민국 대표 발명가 장영실이 출연해 과학아카데미 보드게임 대결을 펼치게 된다. 특히 에디슨 자신이 대표 발명품인 전구를 소개할 때 어린이들을 무대에 초대해 같이 실험하는 관객 참여 코너도 마련돼 있다. 이번 공연은 에디슨과 장영실의 흥미로운 보드게임 대결과 함께 쉽고 자연스럽게 과학공부를 할 수 있으며, 재미와 교육 두가지를 모두 함께 할 수 있는 에듀케이션 공연이라고 할 수 있다.
ssup8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