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김민경 기자] 코스메틱 마케팅 전문기업 에프앤리퍼블릭이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150억원 규모의 전환사채를 발행하기로 결정했다고 지난 3일 밝혔다. 발행조건은 만기 3년, 표면이자율 연 1%, 만기이자율 연 2%, 전환가격은 주당 3465원이다.
에프앤리퍼블릭은 지난해 제이준코스메틱의 경영권을 인수하면서 중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코스메틱 마케팅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번 전환사채 발행자금은 제이준코스메틱의 글로벌 마케팅과 유통 운영자금과 단기차입금 상환에 활용할 계획이다.
에프앤리퍼블릭 관계자는 "이번 전환사채 발행을 통해 단기차입금을 상환함으로써 재무안전성을 확보하고 현재 은행권 차입금보다 낮은 금리로 자금을 조달하여 이자비용 또한 절감될 것"이라며 "보다 안정적인 영업활동을 기반으로 사업을 진행하기 위해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설명했다.
이번 전환사채는 전환 가능 기간이 발행 후 1년 후부터로 최소 1년 내에는 주식으로 전환되지 않는다. 에프앤리퍼블릭은 "안정적인 투자 성향을 가진 기관 투자자로부터 투자를 유치함으로써 전환사채 물량 부담은 당분간 없을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뉴스핌 Newspim] 김민경 기자 (cherishming1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