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김민경 기자] 22일 국내 증시에서는 코스피 2개, 코스닥 2개 종목이 상한가를 기록했다. 반면 코스닥 3개 종목은 하한가로 내려앉았다.
코스피 시장의 인스코비는 자회사 아피메즈가 골관절염 신약에 대한 임상3상을 진행중이라는 소식에 5거래일 연속 상승세를 이어오다 이날 상한가로 치솟았다.
로고스바이오는 최근 줄기세포 신약에 대한 기대감에 급상승중인 파미셀의 영향을 받아 가격제한폭까지 올랐다. 로고스바이오는 정부로부터 무인자동화 세포치료제 생산시스템 개발을 수주받아 파미셀의 줄기세포치료제 제조 과정을 시스템화할 계획이다.
코스닥 시장의 우정비에스씨도 상승세를 이어갔다. 우정비에스씨는 전날 한국거래소의 주가급등 관련 조회공시에 대해 "현저한 시황 변동과 관련해 공시할 중요 정보가 없다"고 답변공시한 바 있으나 이날 가격제한폭까지 급등했다.
반면 애니메이션 전문기업 레드로버는 최대주주인 쑤닝유니버셜미디어그룹이 지난 20일 에이치에스디앤씨에게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에 폭락했다.
게임소프트웨어 개발사인 이에스에이와 나노 필터 제조사 에프티이앤이도 가격제한폭까지 떨어졌다.
[뉴스핌 Newspim] 김민경 기자 (cherishming1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