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김형락 기자] 온라인 펀드판매 증권사인 펀드온라인코리아가 오는 29일 여의도 금투센터에서 예비 자문업자를 대상으로 'IFA·FA 우수사례 쇼케이스'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금융상품 전문자문사들이 자신의 숨은 노하우를 발표할 예정이다.
‘1인 금융창업의 성공전략’이라는 주제로 국내 1호 금융상품전문자문사인 포트윈투자자문의 표윤봉 대표가 첫번째 연사로 나선다. 표 대표는 보험업권 활동 경력을 바탕으로 한 자문활동의 노하우를 공개한다.
이어서 대형 증권사 경력을 바탕으로 펀드투자 전문성을 자랑하는 쉐마투자자문 장재창 대표가 자문고객 유치와 자산관리 경험에 대해 강연한다.
세 번째 세션에서는 외국계 은행 전문PB 경력을 지닌 위드리치투자자문 윤준호 대표가 은행업 경력을 가진 예비 자문업자들에게 맞춤형 노하우를 선보일 예정이다.
전현철 펀드온라인코리아 IFA팀장이 마지막 강연자로 나서 금융법인 창업에 필요한 펀드슈퍼마켓의 지원사항을 안내한다.
이보경 펀드온라인코리아 부사장은 “자문업 제도는 금융업 종사자, 퇴직자 등 금융권 경력자라면 누구라도 전문성을 살려 창업하고 평생 사장이 될 수 있는 유익한 제도”라며 “이번 세미나를 시작으로 은행, 증권, 보험업 등 다양한 경력을 지닌 자문업자들의 각기 다른 성공노하우를 전달할 예정이며 펀드슈퍼마켓을 통해 자문시장에 보다 빨리 안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핌 Newspim] 김형락 기자 (rock@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