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황수정 기자] 예스24(대표 김기호, 김석환)가 온라인 게임 '천애명월도'의 국내 런칭과 동시에 출간된 '천애명월도' 전자책을 무료로 배포한다.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중국 무협의 거장 '고룡(古龙)' 작가의 원작 소설 '천애명월도' 전자책 무료 다운로드 서비스는 6월까지 진행된다.
중국 북송 시대를 배경으로 다양한 인물들과 세력이 펼치는 음모와 복수의 이야기를 다룬 추리 무협소설 '천애명월도'는 중국에서 1976년 애니메이션 영화로, 1980년에는 영화로 제작되었으며, 1985년과 2012년에는 드라마로도 방영된 바 있다.
2016년에는 게임으로 만들어져 중국 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고, 국내에서는 '넥슨(NEXON)'이 지난 25일 '천애명월도' 온라인 게임 서비스를 런칭했다.
고룡식 '추리 무협'과 '방랑자 무협'을 가장 잘 표현한 작품으로 평가 받는 이 작품은 '보보경심' '랑야방' '대막요'를 번역한 전정은의 번역과 '용비불패' 웹툰 '고수'의 문정후, 류기운 작가진의 일러스트 작업을 통해 한국판 '천애명월도'로 재탄생 했다.
여준호 예스24 eBook팀 팀장은 "수많은 국내 독자들이 손꼽아 기다려온 '천애명월도'를 소개하게 돼 기쁘다"며 "오는 3월 초 '하권'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예스24는 '천애명월도' 전자책 단독 출간 기념으로 오는 6월 초순까지 소설 속 최고의 인물을 뽑아 댓글로 작성하거나 소설 리뷰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eBook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뉴스핌 Newspim] 황수정 기자(hsj1211@newspim.com)·사진 예스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