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80실로 구성
[뉴스핌=김지유 기자] SK건설이 인천 송도국제도시에서 'SK뷰 센트럴 오피스텔(VIEW Central)'을 분양하고 있다.
계약자들은 선착순으로 동·호수를 지정해 분양 받는다.
21일 SK건설에 따르면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10-30·31번지에 송도 SK뷰 센트럴 오피스텔을 공급한다.
송도 SK뷰 센트럴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28㎡ 140실과 30㎡ 40실을 비롯해 총 180실로 구성된다. 주상복합단지에 아파트 299가구와 근린생활시설 96실이 함께 들어설 계획이다.
SK뷰 센트럴 오피스텔 투시도 <자료=SK건설> |
송도 SK뷰 센트럴은 송도국제도시의 핵심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입지에 들어서 다양한 임대수요를 누릴 수 있다는 게 회사측의 소개이다. 단지 앞으로 신세계복합몰, 롯데몰, 이랜드몰 등 3개의 대형 복합쇼핑몰 입점이 예정돼 있다. 특히 신세계복합몰과는 바로 인접해 있어 송도국제도시의 핵심 생활편의시설을 가까이서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단지 주변 인천지하철 1호선 인천대입구역과 복합환승센터를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또 송도국제도시 내 주요 간선도로인 컨벤시아대로, 인천타워대로의 교차점에 위치해 시내외 이동이 편리하다. 여기에 최근 예비타당성조사 대상 사업에 선정된 송도-서울역-경기 마석을 연결하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B노선이 사업이 완료되면 서울 및 인천 구도심과의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직주근접 단지로의 가치도 높다는 평가다. 단지 주변으로 지식정보산업단지, 바이오단지, 인천대 등이 있으며 업무시설인 NEAT tower, 인천 컨벤시아, 포스코 사옥, IFEZ (G-tower) 등과도 가깝다.
현지 부동산 중개업소 관계자에 따르면 송도는 중대형 평형대 오피스텔이 많이 공급된 반면 1인 가구를 수요로 하는 소형 오피스텔 공급이 적다. 이 때문에 소형 오피스텔 공실이 적고 임대료도 높게 형성되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송도 SK뷰 센트럴 오피스텔의 경우 인천대나 지식정보산업단지 등의 임대 수요층을 확보하고 있는데다 신세계복합몰과 GTX 개발호재가 가시화되고 있어 안정적인 임대가 가능할 것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송도 SK뷰 센트럴 오피스텔은 SK건설만의 차별화 설계가 적용된다. 먼저 오피스텔 동을 별도로 조성해 입주민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하고 주거 생활의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또한, 전기쿡탑과 욕실 수납장, 붙박이장 등 빌트인 풀퍼니시드 시스템이 제공된다.
송도 SK뷰 센트럴(VIEW Central)’ 오피스텔 분양가는 최저 1억 5400만원 대부터이며 계약조건은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30일 내 2차 계약금 납부), 중도금 무이자를 적용한다. 분양권은 무제한 전매가 가능하다.
송도 SK뷰 센트럴 모델하우스는 인천 연수구 송도동 10-32번지에 있다. 입주는 2020년 10월 예정 이다.
[뉴스핌 Newspim] 김지유 기자 (kimjiyu@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