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곤 PD, 배우 한예리, 한승연, 박은빈, 지우, 최아라가 22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 열린 jtbc 드라마 ‘청춘시대2’ 제작발표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형석 기자 leehs@ |
[뉴스핌=이지은 기자] ‘청춘시대2’가 새로운 하우스메이트를 영입해 밝으면서도 어두운 이야기로 찾아왔다.
22일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동에서 JTBC 금토드라마 ‘청춘시대2’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이태곤 감독, 한예리, 한승연, 박은빈, 유은재, 최아라가 참석했다.
‘청춘시대2’는 1년 후 벨에포크에 다시 모인 윤진명(한예리), 정예은(한승연), 송지원(박은빈), 유은재(지우) 그리고 편지를 들고 온 새로운 하메 조은(최아라)의 두 번째 청춘셰어라이프를 그렸다.
이날 이태곤 감독은 “1년 만에 다시 뵙게 돼 영광스럽다. 시즌1이 너무 많은 사랑을 받아서 기뻤다. 시즌2가 만들어질 수 있을까 개인적으로 의심을 했었다. 그래도 작가님이 좋은 대본을 주시고, 배우들이 다 출연을 한다고 해서 기분 좋게 만들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승연은 “올 여름에도 하메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한 하루를 보내고 있다. 이번에 정예은은 작년에 보여드렸던 얄미운 모습과 달리, 혼란스러워하고 겁도 많아졌다. 여러 가지 모습을 이번에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다”며 바뀐 캐릭터를 설명했다.
배우 박은빈, 한승연, 최아라가 22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 열린 jtbc 드라마 ‘청춘시대2’ 제작발표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형석 기자 leehs@ |
새로운 하메로 합류한 최아라는 “작년 여름에 집에서 시청자 입장으로 시즌2를 기다렸는데, 첫 드라마가 ‘청춘시대2’라서 너무 감사하다. 조은이라는 캐릭터는 편지 한 장으로 벨에포크에 오는 인물이다. 겉모습과 달리 여린 바보 같은 캐릭터이다”라고 덧붙였다.
또 “오디션을 볼 때 ‘조은’이라는 캐릭터가 너무 매력적이라서 하고 싶은 마음이 컸다. 모델 중에서도 키가 큰 편이라 연기할 기회가 많이 없었다. 그런데 키 큰 사람을 캐스팅해주셔서 감사할 따름”이라고 말해 웃음을 더했다.
시즌2에도 출연을 확정지은 박은빈은 “일단 반가운 친구들을 다시 보게 돼 즐거웠다. 각자 다른 청춘을 담아서 모두의 청춘을 그려낼 수 있어서 좋다. 청춘이신 분들은 ‘청춘시대2’를 봐주셨으면 좋겠다”라며 귀여운 홍보 멘트를 던졌다.
배우 지우, 한예리가 22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 열린 jtbc 드라마 ‘청춘시대2’ 제작발표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형석 기자 leehs@ |
이번 시즌에서는 새로운 캐릭터가 합류됐고, 기존에 있던 한승연의 캐릭터도 시즌1과 많이 달라졌다. 앞선 시즌에서는 얄미운 악역이었다면, 시즌2에서는 데이트폭력 이후 정신적으로 아픔을 겪는 캐릭터로 변했다.
한승연은 “정예은이라는 캐릭터가 시즌1에서 악역은 아니지만 얄미운 행동을 많이 하는 인물이었다. 반전의 반전을 거듭해서 시즌1이 마무리될 때, 가장 우울한 모습으로 막을 내렸다. 개인적으로 정예은의 엔딩은 충격적이었다”며 지난 시즌을 회상했다.
이어 “시즌2에서는 가장 힘든 시간을 조금 지난 것으로 시작된다. ‘청춘시대2’가 벨에포크 내부와 외부로 많이 나뉠 것 같다. 집에서는 항상 보던 예은, 밖에서는 조금 다른 캐릭터를 보실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배우 한예리, 한승연, 박은빈, 지우, 최아라가 22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 열린 jtbc 드라마 ‘청춘시대2’ 제작발표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형석 기자 leehs@ |
아울러 감독은 “지난 시즌에서는 개개인의 문제를 해결해가는 과정이 주를 이뤘다면, 이번에는 관계 속에서 고통 받고 해결해 나가는 과정이 전개될 것 같다. 이런 부분에 중점을 두면 좋을 것”이라며 차별점을 꼽았다.
마지막으로 최아라는 “새로운 사람과 다양한 이야기가 나온다. 조은이 들고 온 편지에 대해 모두 관심을 가져주시면 더욱 재미있으실 것”이라며 관점 포인트를 전했다. 한승연은 “시즌2에서는 더 밝아지고, 이면으로는 더 무거워진 사건들이 많다. 주의 깊게 한 마디, 한 마디 봐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JTBC ‘청춘시대2’는 오는 25일 밤 11시에 첫 방송된다.
[뉴스핌 Newspim] 이지은 기자 (alice0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