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김연순 기자] HSBC코리아는 초등학생들에게 독서의 즐거움을 주는 '키즈 리드 (Kids Read)' 프로그램 행사를 영국문화원과 함께 지난 13일 등명초등학교에서 실시했다. 'Kids Read' 프로그램은 한국을 비롯해 7개 아시아 국가와 중동, 북아프리카 지역의 8개 나라에서 추진되는 글로벌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교내외에서 독서의 즐거움을 경험하고 영어책 읽기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로 3년째로 영국문화원이 개발하고 HSBC와 서울시 교육청이 후원한다.
이번 행사에선 영어 전담 교사가 직접 작성한 학습 연계 교육 기획안을 통해 6개 초등학교가 선정됐다. 영어 전담 교사가 직접 90여 권의 영어책을 선택하고 기증받게 된다. 이 도서는 독서 및 교육과정에 활용된다.
올해 선정된 6개 학교는 등명초등학교(강서구), 불광초등학교(은평구), 장위초등학교(성북구), 면중초등학교(중랑구), 은정초등학교(양천구), 안천 초등학교(금천구) 등이다.
(사진 왼쪽부터) 정은영 HSBC 코리아 행장, 마틴 프라이어, 영국문화원장, 문진철 등명초등학교 교장 <사진=HSBC코리아> |
정은영 HSBC 코리아 행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 학생들이 영어와 독서를 즐겁게 배우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정은영 행장, 마틴 프라이어 주한영국문화원 원장, 문진철 등명초등학교 교장을 비롯한 20여 명의 초등 영어 전문교사와 100여 명의 초등학생들이 참여했다.
[뉴스핌 Newspim] 김연순 기자 (y2kid@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