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심지혜 기자] 태광 그룹 계열 케이블TV방송사 티브로드(대표 강신웅)는 한국영상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전상영)과 방송산업 발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양 측은 지역민들의 방송 참여 확대를 위해 제작센터에 투자하고 관련 산업 인재 육성을 목적으로 방송 프로그램을 공동 제작한다. 또한 실무자 협의회 구성으로 지속적인 노력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협약식은 세종특별자치시 장군면 대학길에 위치한 한국영상대학교(이하 영상대) 본관에서 진행됐으며 전상영 영상대 산학협력단장, 박정우 티브로드 사업협력실장, 김동휘 티브로드중부방송 보도제작국장 등이 참석했다.
강신웅 티브로드 대표는 “자생적 산학협력 환경 구축과 기반을 조성하고 대학과 지역사회의 협력체제 확립 등 실질적인 산학협력 인프라를 조성하는 것이 이번 협약의 목표”라고 말했다.
전상영 영상대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성과 아이디어를 키워주고, 학생들이 양질의 콘텐츠를 직접 제작할 수 있는 지원 시스템을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티브로드는 영상대 산학협력단과 방송산업 발전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 박정우 티브로드 사업협력실장(왼쪽에서 세번째)과 전상영 영상대 산학협력력단장(왼쪽에서 네번째). <사진=티브로드> |
[뉴스핌 Newspim] 심지혜 기자 (sj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