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김지완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31일 온라인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와 제휴를 통해 투자지원금 캐쉬백, 사은품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내일부터 두 달간 시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두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첫째, 신규로 신한금융투자 비대면 계좌를 개설하고 '와디즈 투자형 크라우드펀딩'에 펀딩하면 투자지원금 2만원을 캐쉬백 해주는 내용이다.
'투자형 크라우드펀딩'이란 스타트업, 아이디어 상품 등 자금이 필요한 곳에서 다수의 소액투자자로부터 투자받아 주식, 채권 등을 발행해 자금을 조달하는 방법이다.
두번째 이벤트는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의 제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와디즈 투자회원'에 신규 가입하면 스타벅스 기프티콘 3매를 제공하는 내용이다. 또한 회원 가입 후 50만원이상 투자형 펀딩에 참여하면 '와디즈 투자쿠폰' 3만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김성진 신한금융투자 마케팅부장은 "작년 11월부터 ‘와디즈’와 전략적 업무 제휴를 통해 크라우드펀딩 시장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이번 이벤트를 통해 능력있는 유망기업이 성장 발판을 다지는데 도움이 되고, 고객들은 고객에게 새로운 투자서비스와 투자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벤트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뉴스핌 Newspim] 김지완 기자 (swiss2pac@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