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득성 금융 전문가와 유진경 자산 관리사가 '여유만만'에서 고정적인 노후 소득을 만드는 법을 알려준다. <사진=kbs> |
[뉴스핌=박지원 기자] ‘여유만만’에서 돈 걱정 없는 노후를 준비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31일 방송되는 KBS 2TV ‘여유만만’에서는 ‘돈 걱정 없는 노후를 준비하라?! 고정적인 노후 소득 만드는 법’을 주제로 전문가들의 조언을 전한다.
평균 수명이 증가함에 따라 은퇴를 앞둔 예비 퇴직자들은 어떻게 하면 매달 고정적인 소득을 마련할 수 있을지 고민이다.
이날 ‘여유만만’에서는 노후자금 마련을 위한 연금 활용법과 지출 조절 법 등고정적인 노후 소득 만드는 법에 대해 공개한다.
고득성 금융 전문가와 유진경 자산 관리사는 “주택연금과 국민연금도 제대로 활용하면 든든한 노후자금이 될 수 있다”고 입을 모은다. 이어 은퇴 이후의 부채를 해결하는 방법과 함께 만 63세 이상이라면, 세금을 절감해주는 ‘이 통장’을 주목하라고 강조한다.
또한 이것저것 생각 없이 들어놓은 보험에도 다이어트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보험료 지출을 줄이는 법부터 은퇴 후 생활비를 줄이기 위한 ○○○ 활용법까지 알게 모르게 낭비되는 지출을 줄여 노후소득 늘리는 법에 대해 소개한다.
돈 걱정 없는 노후를 준비할 수 있는 방법은 오늘(31일) 오전 9시 40분 KBS 2TV ‘여유만만’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핌 Newspim] 박지원 기자 (pjw@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