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방송하는 '2TV 생생정보'에서 제주 흑돼지와 한정식 맛집을 소개한다. <사진=KBS 2TV '2TV 생생정보' 홈페이지> |
[뉴스핌=정상호 기자] ‘2TV 생생정보’에서 제주 흑돼지와 한정식 맛집을 소개한다.
29일 방송되는 KBS 2TV ‘2TV 생생정보’의 ‘내 맛대로 했다’ 코너에서는 제주 흑돼지와 한정식 맛집이 전파를 탄다.
이날 첫 번째로 소개되는 곳은 제주시 서해안로에 위치한 제주 흑돼지 전문점이다.
이 맛집은 흑돼지 한상차림을 12만원(4~5인분)에 판매하고, 흑돼지구이는 1만 8000원에 판매한다.
흑돼지 한상차림에는 흑돼지볶음, 제주산 옥돔구이, 돌솥비빔밥, 흑돼지 꼬치, 해물뚝배기, 누룽지가 나와 푸짐한 식사를 할 수 있다.
흑돼지볶음은 매콤한 양념에 견과류가 뿌려져서 나와 고소한 맛을 더하며,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져 있어 편하게 먹을 수 있다.
흑돼지 꼬치는 담백한 흑돼지 구이에 떡이 함께 나와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옥돔 구이는 잘 말린 상태로 구워져 나온다.
해물뚝배기는 딱새우와 전복, 조개류가 푸짐하게 들어가 있어 깊은 맛을 자랑한다.
‘2TV 생생정보’는 경상북도 구미시 송정대로에 위치한 한정식 맛집도 찾아간다.
이곳은 직화우삼겹구이를 1만3000원, 훈제오리구이를 1만5000원에 판매한다. 더덕구이는 1만7000원이다.
직화우삼겹구이는 파채위에 함께 나와 잡내가 없으며, 불판과 함게 나오기 때문에 식사 내내 따뜻하게 먹을 수 있다.
직화우삼겹구이에는 가마솥 귀리밥과 손두부 된장찌개 혹은 들깨 미역국이 같이 나와 더욱 배부른 식사를 할 수 있다.
한편 ‘2TV 생생정보’는 29일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된다.
[뉴스핌 Newspim] 정상호 기자 (newmedia@newspim.com)